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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자력그린수소, 수소 자동차의 해외수출과 원자력 수소 해양플랜트

  • 박우규
  • 2021-12-24 06:19: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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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자력그린수소, 수소 자동차의 해외수출과 원자력 수소 해양플랜트

2020년 7월 현대차는 친환경 수소 트럭인 엑시언트를 스위스로 첫 수출했으며, 2025년까지 총 1600대를 수출할 예정이다. 현대차는 2030년까지 독일, 노르웨이, 네덜란드, 오스트리아 등 유럽 전역에 수소 트럭 2만5000대를 판매하겠다는 목표를 세워놓고 있다.

현대차는 미국 ‘캘리포니아 대기환경국’과 ‘에너지위원회’에서 주관하는 ‘캘리포니아 항만 친환경 트럭 도입 프로젝트’ 입찰에서 최종 공급사들 중 하나로 선정됐다. 물류 네트워크와 인프라를 갖춘 ‘현대글로비스’가 플릿 운영을, 국제적 금융그룹 ‘맥쿼리그룹’이 리스와 파이낸싱을 각각 담당한다.

수소 자동차 운행을 하기 위해서는 그린수소 공급과 수소충전소 구축이 필요하다. 따라서 원자력 수소병합발전 해양플랜트를 건조하여 수소 자동차를 수출하는 해당 국가 또는 지역에 동반 수출하는 전략이 필요하다. 캘리포니아의 경우, 태평양 연안에 원자력 수소 해양플랜트를 배치하고 육지로 그린수소를 공급하는 것이다.

https://m.g-enews.com/view.php?ud=2021072710032957447bdb7041ec_1&ssk=pcmain_0_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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